본문 바로가기
축구 (Soccer)

아스날(Arsenal) - 직관 준비 및 예매 (웨스트햄 전)

by 여해복행 2022. 12. 16.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 여행으로 런던으로 가기로 했다. 그러던 중 박싱데이(Boxing day) 경기 중 내가 머무는 기간인 12월 26일 나의 최애팀인 아스날(Arsenal)과 웨스트햄(Westham)의 홈경기가 잡혀있었다.

 

1. 아스날 공홈 (https://www.arsenal.com)

 

우선 티켓 거래를 위해 아스날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다 

아스날 공식 홈페이지

위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면 되는데, 지금은 예매가 끝난 시점이지만 당시엔 예매가 가능한 날짜가 표시되어 있다. 아직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 다른 사이트를 찾아보았다.

 

2. 마이리얼트립 (https://www.myrealtrip.com/cities?key_name=London)

 

한국이자 전세계 유명한 여행사이트인 마이리얼트립에서 먼저 찾아보았다. 하지만 아스날이 한 20년 만에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어 토트넘티켓가격의 2배이상 비싼 가격에서나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토트넘 52만원, 아스날 120만원....ㅎㄷㄷ

이건 너무 비싸서 내가 감내할 수가 없었다. 19년 겨울엔 20만원 정도에 stubhub를 통해 20만원 정도에 앞에서 11번째 정도 자리에서 직관한 적이 있었다 (나중에 이것도 업로드 예정).

 

3. StubHub (https://www.stubhub.com/)

 

스텁허브에서 예전에 직관을 한 기억으로 가보았으나 표가 전혀 없는 상황....사이트가 이상한지 한경기도 검색이 안되는 상황...

 

아무것도 나오질 않는다....

 

결국 저 티켓으로 사기엔 너무 비싸서 공홈 Red Membership 가입을 한 후에 예매를 하기로 결정

 

4. Red membership 가입 (https://www.arsenal.com/membership)

 

티켓오픈당일 예매를 하기 위해선 Arsenal Membership 중에 Red Membership을 가입해야한다.

멤버쉽 중에서 ADULT를 누르면 가입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온다

 

가입비는 약 34파운드이며 멤버쉽의 혜택은 대략 다음과 같다.

 

(1) 티켓예매가능

(2) 공홈제품10%할인 (온라인&오프라인)

(3) 티켓익스체인지 (Ticket Exchange)

 

나머지 기능은 나랑 무관한 것 같다.

 

5. 그 다음 티켓 오픈 날짜에 맞춰 그 시간의 약 1시간정도 일찍 접속을 해서 대기를 하다보면 자리가 나온다.

티켓은 완전 좋지 않은 자리지만 직관에 의의를 갖고 티켓팅했다는 것에 만족....않좋은 자리도 47파운드 정도 한다.

 

총 금액은 81파운드가 들어 결국 10만원정도는 직관에 든다고 생각하면 된다.

 

런던 아스날 직관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공유할 예정이다.